대회 개최부터 경기 기록 입력까지,
농구의 모든 것을 AOOP에서 즐겨보세요!

AOOP Beta

자주묻는질문

AOOP 1:1 문의하기 이용시간 평일(월-금) 11:00 ~ 18:00

1:1문의

Q여러 팀에 소속될 수 있나요? 

팀 가입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소속 팀이 여러 팀일 경우 대표팀을 설정해 프로필에 노출되는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팀을 탈퇴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나의 팀에서 탈퇴를 원하는 팀의 '팀 탈퇴'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Q팀을 삭제(폐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팀 삭제(폐쇄)의 경우 정책상 경기 기록이 있을 경우 모든 팀원이 팀에서 탈퇴한 상황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든 팀원이 탈퇴한 이후 1:1문의로 팀 삭제를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저희 팀이 대회 참가를 하고싶은데 어떻게 신청 하나요?

원하시는 대회 페이지에서 ‘대회참가’ 버튼을 누른 후 대회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완료된 플레이어만 참가 가능하니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대회 참가 신청 이후 팀 관리 > 대회참가 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의 권한은 팀장 및 팀 매니저만 가능합니다.

Q팀 가입신청을 했는데 팀 가입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팀 가입신청을 하게 되면 팀장 혹은 팀 매니저가 확인 후 가입 여부를 정하게 됩니다. 가입 승인 및 반려 모두 쪽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나의 팀 페이지에서 신청한 팀이 노출될 경우 가입이 승인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팀의 기준에 따라 가입여부 결정 소요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Q팀 홍보 방법은 따로 없나요?

벤치 > 부킹 게시판에 구인 게시글을 작성하시면 효과적으로 팀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부킹 게시판으로 가기 ▷]

Q대표팀은 무엇인가요?

여러 팀의 다중소속될 경우 대표팀으로 설정된 팀의 정보(배번, 포지션)가 프로필에 노출됩니다. 

Q연습경기와 교류경기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연습경기는 같은 팀원끼리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경기를 기록입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교류경기는 대회 이외에 타팀과 경기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타팀과의 교류경기를 원할 경우 팀매니저의 권한으로 타팀 페이지 > 연습경기 > 교류경기 요청하기를 클릭하여 경기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타팀의 팀매니저가 요청을 수락하면 기록입력이 가능해집니다. 

Q연습경기와 교류경기의 기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기록실에서 대회기록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