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엠씨네는 서울대학교 IB리그와 대회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서울대학교 IB리그 운영 간 (주)엠씨네의 SLMS(Sports League Management System)인 AOOP솔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 IB리그는 지난 16, 17일 양일간 개최된 2022학년도 상반기 IB리그 플레이오프를 시작으로 AOOP을 도입했다. 대회 관리자는 대회 개최, 참가 팀 모집, 공지, 팀 및 선수 기록 관리 등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처리할 수 있다. (주)엠씨네는 리그 운영을 통해 데이터를 축적하고 솔루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할 예정이다.
(주)엠씨네는 인공지능 원격 카메라 2대를 도입했다. 추후 실시간 스트리밍 및 하이라이트 영상 제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수들은 프로 선수처럼 자신의 경기 영상을 볼 수 있다.
서울대학교 IB리그 민경운 총재는 “AOOP 솔루션 도입으로 대회 관리가 수월해졌고, 선수들이 경기 후 기록을 온라인으로 바로 볼 수 있어 반응이 좋다”며 “다음 학기부터 정식적으로 도입되면 대회의 질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주)엠씨네 서종윤 대표는 “대학 동아리의 열정이 느껴져서 경기를 보는 내내 가슴이 뛰었다”며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여러 대학에 AOOP 솔루션이 도입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발전시키겠다”라고 전했다.
(주)엠씨네는 AOOP 솔루션을 통하여 스포츠 IT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농구 발전 및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AOOP은 웹개발을 통한 농구대회 개최부터 동호회 관리, 경기기록(모바일/테블릿/PC)입력, 선수 및 팀 기록 관리까지 one-step으로 제공하는 농구 플랫폼이다. 회원들은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자신이 개최하고 싶은 대회, 보고싶은 경기기록 등을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