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AI 챗봇 및 IT 솔루션 전문기업인 MCN(대표 서종윤)은 (사)대한스포츠리그협회(회장 문우신)와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MCN은 스포츠 리그 매니지먼트 AI 솔루션(SPOMAI)을 개발하여 스포츠 빅 데이터를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사)대한스포츠롤러연맹과 (사)대한직장인체육회농구협회와 MOU체결 후 SPOMAI(Sports League Management AI)를 활용하여 대회 안내에서부터 기록관리, 대진표 생성 및 심판, 기록원 자동 매칭과 개인과 팀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여 참여자와 운영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사)대한스포츠리그협회(문우신 회장)은 전문지도자와 심판, 운영 요원을 양성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운영 관리와 스포츠 저변확대를 통해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IT와 스포츠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MCN과 운영대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CN과 (사)대한스포츠리그협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대회 및 행사가 열리지 않고 있는 현 상황에서 IT를 활용한 비대면 스포츠 대회 및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계기로 스포츠 시장의 새로운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 말했다.